의정부시에서는 경기도와 함께 추진하고있는 위기가정 무한돌봄 사업의 적극적인 후원지지자 “무한돌보미”에 대하여 활발한 활동을 전개토록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행복가정 지킴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행복가정 지킴이 사업은 지난 3월과 5월에 위촉된 무한돌보미 1,000여명의 활동 촉진과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정감과 자긍심을 부여하고,후원자를 발굴하여 무한돌봄과 긴급지원 수혜를 받은 가정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복지욕구를 파악하여 지원함으로써 다시 위기에 빠지지 않게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기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9월 21일 자원봉사센터에서 500여명의 무한돌보미중 각동 대표 15명이 참석하여 1차『무한돌보미 간담회』를 개최하고 활발한 활동을 다짐한 바 있으며, 각동 대표 무한돌보미는 해당동의 돌보미들과 함께 활동을 하게되며 매월 활동에 대하여는 대표 간담회를 통하여 보고하게 된다.


두 번째 간담회는 지난 10월 26일 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되었으며, 그동안 활동한 무한돌보미들의 활동사항에 대한 보고와 수혜가정의 지원에 대해 논의하고 개별 방문에 대한 애로점에 대해서도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활발한 의견교환의 시간이 되었다.


의정부시에서는 수혜대상자에 대하여 무한돌보미들의 지속적인 방문과 지원 연계 등의 활동으로 위기가정이 화목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속적으로 활동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을 지원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