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은 기업은행 및 여러 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6일 공단 본부 광장에서 「사랑실은 건강천사」라는 명칭의 의료봉사단 출범식을 갖고,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사랑실은 건강천사」의료봉사단은 각종 의료장비를 장착한 차량을 이용하여 노인시설, 다문화가정, 중소기업근로자, 도서벽지 등의 의료취약계층을 찾아가 방문 의료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공단은 이번 의료봉사단 출범을 위해 금년 7월 의료버스 및 의료장비 후원기관인 기업은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의료봉사기금 관련 협약(MOU)을 체결하고, 최신식의 내과, 안과, 이비인후과, 진료장비를 장착한 의료봉사차량을 제작하였으며, 남북구강보건의료협의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치과 진료를 공동으로 실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질과 양 모든 면에서 손색이 없는 최고의 의료봉사활동 체결을 구축하였다.


의료봉사단 출범식에서 정형근 이사장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의료봉사를 펼칠 수 있게 되어 더할 나위없이 기쁘다”고 말하며 “오늘을 시작으로 제2, 제3의 의료봉사차량을 제작해,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을 공단 사회공헌활동의 대표 브랜드로 키워나가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