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최종선)은 4일 대강당에서 교육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가정폭력·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폭력을 성평등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이해하며, 폭력이 개인과 가정 내 문제가 아닌 사회구조적 문제일 수 있다는 인식의 변화를 통해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용인교육을 실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한국 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강사인 우명순 강사를 초청해『더 바람직한 상태로 바꾸려는 노력 “변화”』라는 주제로 왜곡된 성인식 및 문화에서 벗어나 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전문성 있는 강의와 토론 시간을 가졌다.
용인교육청에서는 작년 한해 공직자 성추행 사건 등의 불미스러운 사건들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교직원들의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과 인식 함양을 위해 초·중등 교감 및 교무부장, 유치원 원감 대상 교원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했으며, 금년도 역시 이번 전직원 대상 가정폭력·성폭력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하반기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 등 경각심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최종선 교육장은 “앞으로도 실제 사례와 처벌을 내용으로 하는 교육지원청 차원의 예방교육을 강화해 건전한 직장 문화를 조성할 것이며, 4일 전직원 대상 연수를 시작으로 관내 보건교사 및 성희롱고충상담원 연수 등의 예방교육을 통해 용인관내 교직원들의 건전한 성 가치관 함양 및 인식 개선 등 사회 안전망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