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드림스타트는 4월부터 9월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음악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우쿨렐레교실과 기타교실 등 2개 강좌다.‘룰루랄라 우쿨렐레교실’은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만7세~9세)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진행한다.‘룰루랄라 기타교실’은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만10세~12세)을 대상으로 실용음악 전공 전문강사가 직접 교육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부터 9월까지 매주 한 시간씩 총 24회에 걸쳐서 같은 시간대에 진행되며 ▲악기 입문 교육 ▲코드 이해 ▲다양한 리듬 연주법 ▲동요 연주 등을 배운다.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시간에 가족들의 심리ㆍ정서 프로그램 ‘우리 가족 비밀이야기’를 진행한다.

‘우리 가족 비밀이야기’프로그램은 같은 공간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지만 서로의 생각 또는 고민을 나누기 어렵고 대화가 단절된 현대가족의 문제점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이번 프로그램은 개별 가족별로 참여해 5회 동안 매회 1시간 30분씩 전문 미술심리치료사가 가족특성별로 가족이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한다.

서성일 아동돌봄팀장은 “미술치료를 통해 가족의 공통 대화거리를 만들고 서로의 고민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