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서)은 1월 20일 경기대학교에서 행복교육을 위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학생 독서교육 봉사활동 지원을 위해 서로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하자며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경기대학교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수원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상호 지원함으로써 통찰력, 상상력, 연결력을 가진 인문학적 창의인재를 육성하고, 아동 교육을 위한 행복 동화 프로그램 개발 적용을 통한 독서교육 강화와 지역사회 거점대학의 역할 증대로 마을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협약 내용은 행복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과 행복교육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학생 독서교육 봉사활동 지원 등으로 대학생들의 독서교육 봉사활동 지원과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수원교육지원청 김기서 교육장, 김선미 교수 학습 국장, 김영호 초등교육지원과장, 담당 장학사가 참석하였고, 경기대학교에서는 김기언 총장, 이헌대 기획처장, 이부미 교수, 조미아 교수, 대회협력팀장과 담당자가 참석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교육장과 총장은 양 기관이 교육발전을 위해 서로 적극 협력하자고 약속하였다.

수원 김기서 교육장은 ”경기대학교의 ‘미래세대의 행복교육 실천 공동체 구축을 위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이 수원 지역의 유치원과 초등학교 독서교육 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라며 지역사회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 증대를 부탁하였고, 독서교육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