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진사업 “행복반올림(#)”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내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옥규)에서는 2012년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저소득 위기가정의 가족기능강화 및 개입모형개발을 위한 관계증진프로그램 “행복반올림(#)”을 진행한다.

 “행복반올림(#)”은 분당구 내 거주하며 만 20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2세대 가정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가족관계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을 위한 심리검사 및 문화체험, 부부를 위한 부부상담 및 댄스스포츠, 자녀를 위한 집단지도프로그램 및 미술치료가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이 전문가를 통해 진행됨에 따라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부부가 함께하는 댄스스포츠의 경우 부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프로그램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부부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자녀들은 별도로 모여 긍정적인 가족이미지 형성을 지원하는 전문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담당 사회복지사는 “최근 가족의 기능이 약화됨에 따라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가 증가하고 있으며 오히려 가까이 있어 소중함을 잊게 되고, 소홀히 하게 되는 가족에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툴지만 사랑과 관심을 표현하고 그 의미를 다시 한 번 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가족의 행복을 통해 행복한 사회가 구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