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식개선교육 "장애체험" 

용인시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5주년 기념 잔치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12일 장애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수정초등학교(수정구 소재) 5학년 학생들은 대상으로 교내 계단과 운동장, 교실에서 장애체험 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애체험 교육은 장애의 원인과 종류(유형) 등을 알아보는 이론교육과 휠체어 체험, 안대와 흰지팡이를 이용한 시각장애인 체험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처음 접해본 장애보조기구들을 신기해하기도 하였다. 한편 장애체험 실습 도중 아이들은 “너무 힘들어요!”, “답답해요!”라는 말을 연신하면서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몸소 체험하였고 “장애인이 얼마나 불편한지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장애체험을 통해 함께 공부하는 학급의 특수교육 대상 또래 친구들을 이해하고 학교의 시설물에 관해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용인시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5주년 기념 잔치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추계캠프다녀와
용인시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5일 개관 5주년을 맞아 복지관  강당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지역 주요인사, 유관기관장, 장애인,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지난 5년간 활동에 대한 경과보고, 장애인 복지 향상에 기여한 시민 표창, 자문위원 위촉식, 후원품 전달식 등으로 진행됐다. 축하행사로 장애우밴드 ‘밝은누리 밴드’의 공연, 인기가수와 공연팀의 무대 등이 펼쳐졌다.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추계캠프다녀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 10월 등산캠프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재활팀과 작업활동실 훈련생들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3일동안 가을캠프 '우리들의 축제'를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으로 다녀왔다. 2박 3일간 캠프를 통해 익숙한 환경을 벗어나 새로운 자연 및 환경을 접함으로써 사고의 폭을 넓힐수 있었고, 훈련생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원만하고 긍정적인 대인관계 형성에 필요한 기술과 캠프 기간 동안 식사준비, 가사일 등 체험해봄으로서 독립주거생활에 필요한 행동기술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 10월 등산캠프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
2010년 지역복지팀 나눔행사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에서는 지난 13일 이용고객 기초체력향상의 일환으로 명성산 등산캠프를 실시하였다. 이용고객과 담당자, 자원활동가가 함께 조를 구성하여 진행되었으며 비룡폭포를 출발하여 등룡폭포에 모여 점심을 먹고 억새꽃 정상 근처까지 올라가는 코스로 이용고객의 능력에 따라 왕복 등산을 실시하였고 등산이 다소 어려운 이용고객은 근처 산정호수 산책길을 산책하였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10주년 기념식 개최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개관10주년을 맞아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사랑나눔 큰잔치’를 지난9일 광명서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엔젤쳄버오케스트라와 테너 최성환씨의 오프닝 축하공연으로 시작돼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를 위해 힘쓴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전달, 관장수녀의 인사말, 양기대시장의 축사, 감사꽃다발 전달, 사랑의 기념떡 커팅 등이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 사진 및 작품전시 등이 펼쳐졌다. 한편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10주년 행사에서 나온 수익금을 재가장애인의 난방비 전달 및 장애아동 치료비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
2010년 지역복지팀 나눔행사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팀에서는 지난 5일 2010년 재가 장애인의 정서적 지지를 고취시키고자 복지관 강당에서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노래자랑이 실시되었으며 11개 팀이 참가했다.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팀은 11팀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