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 여름캠프 

직업교육아카데미 "은행이용하기"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에서는 지난 8월 30일~ 31일까지 1박 2일 동안 용인에버랜드로 이용가족과 봉사자가 여름캠프를 다녀왔다. 첫 날 재미있는 릴레이 게임과 함께 케리비안베이 파도풀장에서 인공파도도 타고 물놀이를 하며 더위를 이겨냈고, 에버랜드에서는 평소 타고 싶었던 범퍼카, 붕붕이 등 재밌는 놀이기구와 저녁에는 화려하게 빛을 뽐내는 야간퍼레이드 행렬로 눈과 마음 모두 즐겁게 지낼 수 있었다. 복지관 관계자는 "1박 2일 동안 좋은 날씨와 안전하고 재미있게 캠프를 다녀올 수 있도록 애써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교육아카데미 "은행이용하기"

사회복지의 날 기념 종사자 체육대회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난 2일 직업교육아카데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직업적응 및 사회기술향상을 위한 사회적응훈련의 일환으로 은행 이용하기를 실시하였다. 복지관 근처 은행을 방문하여 입, 출금 전표 작성, ATM기기 이용법 등을 배우고 직접 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사회적응훈련을 통하여 이용자들은 혼자서도 은행 이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돈 많이 벌어서 은행이용을 자주 해야겠다고 말하는 등 취업에 대한 의지를 내보이기도 하였다.

<남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의 날 기념 종사자 체육대회

특별활동프로그램 진행

  지난 7일 제 11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남양주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회복지 종사자 체육대회가 체육문화센터에서 개최되었다. 더욱 발전된 복지도시 남양주시를 구현하고자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특별활동프로그램 진행 

한마음 축제참가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재활팀에서는 9월 첫째주 특별활동 프로그램으로 요가활동과 볼링활동을 진행하였다. 요가활동은 특별활동 프로그램으로 처음 실시하였는데 훈련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긴장되어있던 근육을 풀고 호흡법 등을 배우면서 즐거운 특별활동 시간을 보냈다.
 

 <용인시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용인시 장애인가족 한마음 축제참가 

카페 '아미띠에' 오픈

  지난 3일 기흥구청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용인시 장애인가족 한마음 축제'에 복지관 이용자와 밝은누리밴드(김준호, 이휘건, 박효근)가 참가하여 열띤 경합을 펼쳤으며 밝은누리밴드가 은상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용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카페 '아미띠에' 오픈

   용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1일 복지관 1층에 카페 '아미띠에'를 오픈하였다. '아미띠에'는 불어로 우정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로 서로 정다운 시간을 나누는 장소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름 붙여졌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