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생산품 전문쇼핑몰 '하나하나몰' 추석맞이 이벤트실시
총50종 노인생산품 엄선, '명절기획상품'선정해 기획특가판매

  보건복지부는 한가위를 맞아 좋은 품질의 노인생산품을 널리 알리고 구매촉진을 장려하는 한편, 온라인 쇼핑몰 운영 및 경품 이벤트 실시, 공동브랜드(은모닝) 시범사업 추진 등을 통하여 노인생산품 판매를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인생산품은 시니어클럽과 노인일자리 사업단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평생의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상품으로 천연비누, 향기주머니,한과, 양파즙, 떡 등 250여종의 다양한 상품이 생산되고 있으나, 사업체의 영세성,낮은 브랜드 인지도, 제품포장 및 디자인 후진성 등으로 좋은 품질을 갖고 있어도 유통 및 판매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각종 단체를 대상으로 적극 홍보하는 한편, 노인상품 전문쇼핑몰 하나하나몰 (www.hanahanamall.com)을 통한 일반 국민의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한가위 특별전 및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판촉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하나하나몰'은 노인생산품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판로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1월 22일 오픈한 노인생산품 전문쇼핑몰로,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운영하고 있다. 카탈로그는 총50종의 노인생산품을 엄선하여 수산ㆍ건어물, 건강식품, 간식류, 장류, 김치, 생활제품 등 6개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구매자의 선택이 용이하도록 구성하였으며, 그 중 선물용으로 적합한 21개의 ‘명절기획상품’을 선정하여 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노인생산품은 섬세함이 장점인 어르신들이 직접 손으로 제작한 수제품이 많고, 주로 천연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품질이 좋아 정성이 중요한 '추석선물용'으로 적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한가위 맞이 이벤트 기간(9.1~9.16)동안 하나하나몰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노인 생산품을 비롯하여 청소기, 전동드라이버, 헤어드라이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통해 일반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상품구매는 하나하나몰(www.hanahanamall.com)을 직접 접속하여 주문할 수 있으며, 온라인 구매가 어려운 개인ㆍ단체고객의 경우 고객센터(02-6007-9146)를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아울러 노인생산품 공동브랜드인 “은모닝 ” 및 상품포장 디자인 제공 시범사업을 통해 노인생산품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향후 생산기관과 공동으로 체계적인 홍보 및 판촉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효과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전문가의 경영 자문 및 실무자에 대한 비즈니스쿨 운영 확대 등을 통해 체계적인 경영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는 한가위 맞이 상품구매를 통해 어르신들의 소득 향상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통해 고향의 멋ㆍ맛ㆍ향도 소개하고, 그동안 고마웠던 분과 정도 나눌 수 있는 1석 3조의 뜻 깊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공동브랜드 확대 및 포장 디자인 지원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경영지원을 통해 “노인생산품 구매 → 소득 향상 및 노인생산품 시장경쟁력 강화 → 노인일자리 창출”이라는 연쇄상승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