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양주2)이 8일 도의회 양주상담소에서 봉사단체인 라이온스클럽 핵심 관계자들과 지역주민 중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자원봉사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 관련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는 라이온스 354지구 박용학 자매교류협력 위원장, 방소영 제7지역 부총재, 박상규 양주라이온스 회장이 참석하였으며, 민간봉사의 최전선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민호 도의원은 지역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봉사활동의 고충에 대해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가졌다. 
방소영 부총재와 박용학 위원장은 "실질적으로 봉사할 수 있기 위해서 대상자를 찾는데 많은 도움을 요청한다, 본인 스스로 구조를 요청하기 어려운 열악한 사람들도 있는 것으로 아는바, 이들을 발굴하는데 다 함께 노력하자"고 제안하였다. 
박상규 회장은 "봉사활동 하는 라이온스 회원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 격려와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하였다. 
이에 김민호 의원은 "열악한 가정에서 자라고 있는 아이들이나, 건강이 좋지 못한 독거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찾아 도움을 주는 일에 함께 노력을 기울이고,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라이온스클럽과 경기도의회가 함께 할 수 있도록 다른 의원들과도 정보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