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공동생활가정 종사자 대상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10월 5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종사자를 위한 ‘사람중심 실천을 위한 개인별지원계획’ 교육을 운영한다. 사람중심 가치를 반영한 개인별지원계획교육으로 경기도 내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누림센터에서 실시한 ‘2022년 경기도장애인공동생활가정 실태조사’를 반영해 추진된다. 조사 결과,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종사자를 위한 교육의 필요도가 매우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교육주제로는 행정지원을 위한 회계교육, 이용자 개별화 및 자립지원계획 수립 방법, 중·고령 장애인 지원 및 돌봄 등에 다양한 교육 욕구를 파악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장애인공동생활가정협회와 사전회의를 통해 현장에 필요한 교육 주제인 ‘사람중심 실천을 위한 개인별지원계획 교육’을 선정했다.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종사자들에게 사람중심의 가치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양질의 개인별지원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종사자 교육(사람중심 실천을 위한 개인별지원계획)은 9월 20일(수)까지 경기복지재단 사회복지 학습포털(https://edu.ggwf.or.kr)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