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3 화성오산 교육 포럼 개최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광윤)은 7월 5일 화성푸르미르호텔에서 2023년 행복한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는 화성오산 교육 담론  ‘화성오산 특수교육, 미래교육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화성오산 특수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화성오산 교육 포럼은 화성오산 지역 특수교육의 현안을 살펴보고,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적 방안과 과제를 살펴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포럼은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여는 마당에서는 동국대학교 송은정 교수의‘챗 GPT 시대, 미래역량과 특수교육의 변화’강연으로 미래시대 필요한 역량과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위한 AI 기술의 변화 방향을 살펴볼 예정이다. 
2부에서는 제6차 특수교육 발전 5개년 계획과 경기 특수교육 정책의 주요 과제들을 중심으로 특수교육의 현황과 발전 방안을 논의한다. 
주요 주제로는 △ (학습권) 통계로 보는 화성오산 특수교육 △ (미래역량) 미래역량을 기르는 개별 맞춤형 특수교육 △ (통합교육) 통합학급 교사가 바라본 통합교육의 과제 △ (교육과정) 특수교육에 에듀테크를 더하다! 에듀테크 활용 특수교육 교육과정 운영 사례 등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화성나래학교 고등 3학년 공민배 학생의 바이올린 연주와 화성오산 특수교육 현장 소개, 다양한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담은‘부탁해요, 화성오산!’영상 등 다채로운 순서를 마련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정광윤은 “화성오산의 특수교육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개별 학생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미래교육의 방향과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의미를 함께 생각해 보고, 미래역량을 키우는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정책적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