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개발원-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업무협약

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민영 이하 경기발달센터)와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센터장 정은중)는 13일 도내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과 그 가족 지원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도내 발달장애인의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서비스 지원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및 가족에 대한 상담 지원, 복지자원 정보제공, 평생교육 지원 연계,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권익옹호 지원 연계, 중장년 발달장애인을 위한 홍보 및 다각적 지원, 기타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직원교육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가 지난해부터 2023년까지 구리시, 시흥시, 의정부시 등 도내 3개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시범사업’ 일환으로 진행했다.
경기발달센터 김민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성인 발달장애인과 중고령 발달장애인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발달장애인의 개인별지원계획을 수립할 때 양 기관이 협업해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