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남면 행복마을관리소 개소

양주시(양주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지난 13일 남면 신산리에 주민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의 행복을 높이기 위한 ‘남면 행복마을관리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행복마을관리소는 △안전약자보호 △마을환경관리 △재난위험관리 △주민생활 편의서비스 제공 △도시재생·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남면 행복마을관리소가 위치한 남면 신산리는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이 수립돼 활발한 도시재생사업과 공동체 활동이 이뤄지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행복마을관리소를 통한 마을 소득화, 양질의 일자리 제공, 주민 삶의 질 향상 등 정주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지킴이, 사무원 등 10명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2교대로 근무하며 지역을 활성화하고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수요를 반영한 도시재생 특화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추진해 살기 좋은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남면 행복마을관리소 추가 개소함에 따라 지난 2019년 샘내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을 시작으로 광적, 덕정, 백석, 남방에 이어 총 6개소의 행복마을관리소를 운영하게 됐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