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행사

인성예술융합인재 양성 통해 바른 인성으로 성장 지원 예정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F필아트 미술의 협약

2017. 07. 12 by 오혜정 기자

 

지난 10일 삼경교육센터 라움에서 글로벌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대표 이제훈)과 아동미술 전문 교육기관, F필아트미술과의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진행하였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F필아트미술은 인성과 예술 등 융합인재 양성을 지원하는데 뜻을 같이하여 ‘인성예술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하였으며 F필아트미술은 아동들이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미술과 음악 등 예술을 통한 기반위에 바른 인성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F필아트미술 이혜진 대표와 F필아트미술 100명의 원장들이 협약식에 참석하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00명의 아동을 후원할 수 있도록 100건의 정기후원을 약정하였다.

기부된 금액은 예술을 통한 융합인재 양성과 국내 저소득 계층 아동을 위한 교육, 복지, 의료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F필아트미술, 이혜진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미술을 바탕으로 사회, 과학 등 다양한 분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융합인재 양성이 현재 절실히 필요하다며 어른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성장해야 할 아이들이 가난 때문에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F필아트미술의 임직원과 전국의 원장님들이 함께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 (본부장 김유성)은 동두천에서 시작한 F필아트미술과 함께 핵심융합인재를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가져 기쁘며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에게 물질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미술, 음악 등을 통한 예술적 감성 육성과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예술적 기반을 마련해 주는 것이 미래 인재를 지원하기 위한 방향이 되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 10월 15일에 창립된 국내 최대 아동복지전문기관으로서 국내외 저소득 아동들의 복지향상에 이바지 하고 있다. (www.childfund.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