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시 위원장, 장애인들의 알권리 보장 위해 예산지원 노력 할 터

정희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과 도내 장애인복지신문 대표 및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하는 모습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는 지난 15일 오전,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과 한국복지뉴스(대표 오재호), 경기복지지신문(대표 안선숙), 대한사회복지신문(대표 고영남), 이장애인신문(대표 임사동), 환경장애인신문, 복지21,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복지신문 보급과 관련하여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도내 복지신문사 대표들은 “저소득 장애인가구가 복지정책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2019년도에 예산지원방안을 강구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지난 2018년까지는 도 시․군 매칭사업에 의해 시설 및 경증 장애인가구를 대상으로 한 장애인복지신문 보급관련 예산이 지원되었지만, 관련 법률 규정에 의해 2019년부터는 예산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에 처해 있다.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장애인들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필요한 사안이므로 도와 협의하여 관련 예산지원방안이 강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와 관련하여 차종회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은 관련법률 사항을 심층적으로 검토하여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