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경기도의회 의원님 여러분!
이번 6.13지방선거에서 우리 더불어민주당은 사상초유의 압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촛불 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나라다운 나라, 공정한 사회에 대한 염원을 담은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기반으로 한 승리이자, 예전에 경험하지 못한 역사적 선거 혁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가 오직 도민만을 위해 나아가는 진정한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저는 도민의 행복을 책임져야 하는 이 엄중한 시간을 소명으로 받아들이고 제10대 경기도의회의장에 출마하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미래에 대한 미증유의 경계선에 있습니다.
6.25전쟁 이후 60여년만에 한반도에 평화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남북 간 평화가 정착되면 그동안 접경지역 규제에 시달려온 경기북부에 외국 자본이 유입되고 기업의 설비 투자가 늘며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경기도를 찾게 될 것입니다.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어 도민들에게  큰 희망을 주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경기도에는 중요한 현안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경기도의회는 해법과 정책적 대안을 시급히 마련해야 할 때 입니다.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의회는 가능한 모든 정책적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며 의원님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하면서 협조와 상생의 품위 있는 의회 환경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저는 기업에서 노동자로 일했고, 시민사회활동과 중소기업 운영으로 얻은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통해 소통의 매커니즘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현 정부가 추진하고자하는 민생정책에 부합하는 후보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제가 의장이 되면 시대정신에 맞는 청렴한 자세와 강력한 추진력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의회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1. 협치와 상생의 의회정치를 실현 하겠습니다.
2.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 감시와 견제 기능을 소홀이 하지 않겠습니다.
3. 10대의회의 성패를 가를 초선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을 적극지원하며, 야당과의 소통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의석수 부족으로 야당기능 상실 우려가 큰 만큼 야당의원들과 의장간 회의정례화와 야당의원 지원 인력 및 사무 공간 확보)
4. 전국 최대 광역의회로서 중앙정부의 자치분권강화 정책을 활용하여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각종 제도 개선을 주도 하겠습니다.
5.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지원 확대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습니다.(의원 보좌관제, 후원회제도)
6. 민생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7. 신청사를 조기 완공하여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불편을 해소하고자 합니다.(신청사 입주전 의정활동 공간을 확보하겠습니다.)
8. 경기도의회의 모든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돕겠습니다.
9. 경기도 각 분야·부문을 망라한 거버넌스를 구성해 경기도 발전과 통일시대 과제를 풀어가는 (가칭)경기도 30년 위원회를 제안하고 추진하겠습니다.
10. 분단된 경기도의 남북교류를 제안합니다. 2018년 경기도 8.15 기념행사를 임진각에서 개최하여 개성시 시민들을 초대하고, 다음 행사는 개성 망월대에서 개최하는 방안도 추진하겠습니다.                 

 2018. 6. 25.
장동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