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함께 즐기는 어울림수영대회 고양시에서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2017 고양시장배 어울림수영대회”가 오는 7월 29일(토) 경기도 고양시 탄현동에 위치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매년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당일로 진행됨에 따라 25m위주의 경기가 될 것이며 기존 생활체육수영대회나 장애인수영대회와는 달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통합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고양시 거주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 대상인 이 대회종목에서 보면 각 영법종목별 경기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계영과 혼계영의 어울림수영 경기가 진행되어 진다. 또한 만 60세 이상의 노인도 참여할 수 있는 수중운동 경기도 마련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어울림수영대회이다.

실제로 지난해 고양시장배 어울림수영대회를 통해 장애인·비장애인 약 700명이 한자리에 모여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였고, 참가자들의 90%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성황리에 마친바 있어 이번 대회 또한 많은 고양시민들의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대회 준비위원장인 이석산(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장)은 “한 단계 더 성장된 수영실력 뿐만 아니라 매년 대회에서 많은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참가하여 함께 하는 대회의 모습들을 통해 장애인식을 개선하고 고양시민의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문화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고 전하였다.

이번 대회는 고양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가 주관하고, 고양시가 후원하여 장애인 체육과 수영을 통한 생활체육의 발전에 기틀을 마련하는 대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