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쌍용곰두리장학생 20일까지 모집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은 2017년 쌍용곰두리장학생을 16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쌍용곰두리장학금은 쌍용그룹이 2011년도에 기금을 제공, 그 이자로 7년째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25명을 선발 할 예정이다. 1급~4급 장애학생이면 전국 어디서나 지원할 수 있다. 장학금은 일반대학·대학원 학생은 학기당 150만 원을 2년간 지급하고 전문대학·산업대학 학생은 학기당 100만 원 1년간 혜택을 준다.
장애인개발원측은 2월초에 외부 심사위원 5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개최 심사를 벌여 2월 중순이나 말경에 최종 선발 자를 공고한다고 밝혔다. 장학 담당 김소연 대리는 “장애등급, 학교성적, 생활수준 3대요소를 중점적으로 평가해 선발한다. 면접은 없다. 예년의 경쟁률은 3.5대이다”고 밝혔다.
개인 신청 절대 불가함을 유의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재학하고 있는 학교의 장학담당 부서를 통하여 학교장 명의에 의한 정식공문으로 신청해야 한다. 이는 학교 측에서 내부 기준에 맞춰 장학금 혜택의 중복을 막고 여러 학생들에게 고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신청자격은 일반대학(4년제), 전문대에 현재 재학하고 있는 자는 직전학기 성적 평균이 80점 이상,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은 평균 89점 이상이어야 한다. 예체능 특기장학생은 2014년 이후 국내외 예체능대회에서 입상한 경력이 있는 자로 입상증명서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정보통신 특기장학생은 2014년 이후 국내외 정보통신대회에서 입상한 경력이 있는 학생은 입상증명서와 국가기술 자격증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장학생은 매학기 성적증명서와 장학생 기록 카드를 제출하고 학점은 평균 80점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 의무사항 미 이행시 장학금은 지급은 중단된다.
제출서류는 장학생 지원신청서 및 추천서 (장애인개발원 소정양식), 개인정보제공동의서(장애인개발원 소정양식), 2016학년도 2학기 성적증명서 1부, 장애인복지카드 사본이나 장애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가족관계증명서 사본 1부(미혼: 부모 명의 가족관계증명서, 기혼: 본인 명의 가족관계증명서), 가정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증명서(해당자),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미혼: 본인 및 부모명의, 기혼: 본인 및 배우자 명의 증명서 각1부) 1부,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1부(미혼: 본인 및 부모명의, 기혼 : 본인 및 배우자)등이다.
신청서는 장애인개발원 내방 또는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신청서접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외협력부(장학담당) (150-917)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로 22 이룸 센터 5층이다. 우편 또는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문의 전화는 02) 3433- 0642번이다.

장상옥 기자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