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소중해요!

계남초등학교(교장 오성균)에서는 ‘우리 몸은 소중해요!’라는 주제로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굿네이버스에서 진행하는 인형극을 통해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30일 금요일 계남초등학교 1,2학년 12개 학급(약 350명)을 대상으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인형극은 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가지 유괴 상황을 인형극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위험한 상황에서 어린이들이 어떻게 대처해야하는 지에 대하여 배울 수 있었다.
인형극을 통해 우리 몸의 소중함을 느끼고, 정확한 신체의 명칭을 알고 서로 존중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유괴 상황을 인형극을 통해 경험하고 위기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인형극을 마친 후에는 퀴즈를 통해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끝으로 학교 경찰관이 직접 어린이들에게 성폭력 예방에 대해 알려 주셨다.
이번 성교육을 통해 계남초등학교 1,2학년 어린이들은 나의 몸에 대해 좀 더 이해하게 되었으며 나의 몸을 소중히 여기며 안전하게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계남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학급 활동 및 지역단체와 연관하여 다양한 성교육을 실시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