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는 보건복지프라자 시설의 효율적 관리 및 이용대상 확대를 위하여 순환운동실(1층)의 자율운동 이용대상을 7월부터 확대한다.
자율운동은 보건복지프라자 정규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프로그램 운영시간을 제외한 유휴시간대에 자율적으로 체력기구 등을 활용하는 운동으로 정규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 65세 미만의 만성질환 위험요인 유소견자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진 연계대상자가 자율운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30명을 선착순 신청 받아 3개월 단위로 운영한다.
보건복지프라자는 이용대상자에 대한 사전사후 건강측정 및 유헬스존 이용으로 스스로 지속적인 건강측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여 생활습관 개선 및 신체활동 증가를 통해 보다 오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군민 건강증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싱싱건강’ 프로그램을 서부지역(양서면)에서 운영 중이며 하반기에도 건강증진서비스 사각지대에 찾아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복지프라자 동부센터(용문보건지소 내)는 지난 5월부터 시범운영중이며 오는 7월 5일에 개소식을 갖는다.
또한, 지난해 9월 헬스투어 소리산 코스 출시 이후 1400여명의 헬스투어 참여자의 건강측정 및 상담, 만성질환예방교육을 지원하였다.
보건복지프라자 자율운동 참여 문의는 보건소 건강행복과 보건복지프라자로 방문 또는 전화(770-2273)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