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관장 양태호)은 범시민 독서운동 ‘2016 안산의 책’ 사업의 연계 행사로「제20회 안산시 독서 감상문 및 감상화 공개모집」을 오는 9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스무 번째를 맞는 이번 공개모집은 ‘2016 안산의 책(3권)’ 과 후보도서 등 총 27권을 대상으로 하며, 2016 ‘안산의 책’은 시민들이 직접 추천 및 선호도 투표를 통해 일반부문에는 ‘그래도 괜찮은하루’(구경선 저)」, 청소년 부문에는 ‘오즈의 의류수거함’(유영민 저)」, 어린이 부문에는 ‘나쁜 어린이표’(황선미 저)」등 총 3권이 선정됐다.
이번 모집은 총 5개 부문으로 독서 감상문은 일반부, 중고등학생부, 초등학생부 등 3개 부문에, 독서 감상화는 초등저학년(1~3학년)부, 유아(6~7세)부 등 2개 부문에 응모 가능하다.
독서감상문은 200자 원고지 또는 A4 용지에 작성하면 되고, 독서감상화는 안산시 공공 및 공립작은도서관 29개 도서관에서 배포 중인 8절 도화지에 그려 제출하면 된다.(도화지 소진 시 같은 규격의 작품도 인정)
안산시민과 관내 학교 재학생 및 직장 재직자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9월 23일까지 완성한 작품을 가까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자료실에 방문하거나 우편(중앙도서관 3층 사무실) 또는 이메일(tosinks@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공개모집에 접수된 작품들은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에 따라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각 1명씩, 총 15명에게 안산시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iansan.net)를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481-386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