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소속 국은주 의원(새누리당, 의정부 3)은 10일 열린 제310회 임시회 본회의 5분 발언에서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 활성화를 건의했다.
국은 주 의원은 “집행부에서는 경기도 일자리 센터, 북부여성비전센터, 여성능력 개발 센터, 기술학교를 통합하여 경기도 일자리 재단 설립을 준비 중으로 이미 관련 조례와 예산이 확보되었고 대표이사 선임 절차 등 출범만을 기다리고 있다."라며 “북부여성비전센터가 없어진다면 열악한 동북부 지역 여성을 위한 기관이자 도민과의 접점이 되는 필드가 없어지는 것이며, 하나밖에 없는 동아줄이 끊어지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경기북부여성비전센터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와 직접적으로 연계되지 않는 컴퓨터, 여성 강사 양성 등 여성능력 향상에 대한 교육은 그대로 유지할 것과 꼭 필요한 공무원을 제외하고는 전문직(일반 임기제)으로 직원을 채용할 것, 비좁은 북부여성비전센터를 현장 방문하여 낡고 비좁은 청사를 리모델링함으로써 북부여성을 위한 허브 기능을 계속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제안했다.
한편 북부여성비전센터는 1991년 4월 12일 북부여성회관으로 개관하였으며 25년간 경기북부 지역 여성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허브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