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4월 28일 수원 보훈교육연구원에서 ‘2016 체험학습 컨설팅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체험학습 운영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했으며, 교육지원청 체험학습 컨설팅단과 체험학습 담당자 18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워크숍 내용은 ▲경기도 현장체험학습 운영의 개요, ▲체험학습별 안전조치 안내, ▲현장체험학습 안전교육의 실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및 신고제의 이해, ▲안전한 체험학습 컨설팅 방안 등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육지원청 체험학습 컨설팅단은 대규모 현장체험학습의 안전 문제와 해외 체험학습에 대한 컨설팅 방법을 배우고, 그동안 축척해온 체험학습 안전 컨설팅 역량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과 오덕환 과장은 “대규모 주제별 체험학습의 안전과 해외체험학습 증가에 따른 안전 컨설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 워크숍은 체험학습 컨설팅지원단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여 현장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대규모 주제별 체험학습(구, 수학여행)과 해외체험학습에 대하여 사전에 교육지원청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안전 컨설팅을 받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