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가 위탁하는 안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피재은)는 지난 25일 청소년수련관 문예극장에서 200여명 부모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시장님과 함께하는 건강콘서트’를 열었다.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집합교육은 ‘안전급식, 영양최고, 건강시작’이라는 슬로건에 맞추어 영?유아기 어린이 식생활 개선을 도모하고자 개최하였다.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날 콘서트에서는 안양 샘병원 박상은 원장의 ‘우리 아이 건강하게 키우기’강연이 진행되었고, 가수 김태곤과 안양시립합창단이 부모와 아이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건강송 공연을 이어나갔다. 이날 진행된 모든 공연은 출연자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더욱 뜻 깊었다.
특히 ‘우리아이 건강하게 키우기’ 강연은 영유아기 식습관 문제인 편식 개선과 더불어 나트륨과 당 섭취를 줄이는 실천방법에 대한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콘서트장 외부에는 강연 내용과 관련된 당ㆍ나트륨 식품모형 및 어린이 교구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210개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ㆍ안전 및 영양관리를 전담하고 있으며, 어린이와 부모, 어린이급식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위생과 영양정보 제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안양 어린이의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