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안락규) Wee센터는 28일 오후 2시 가인정신건강의학과와 행복나무예술심리치료센터에서 기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청소년 상담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 지원협력체계를 공고히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아동·청소년을 보호하고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가인정신건강의학과와 심리치료 전문기관인 행복나무예술심리치료센터와 이루어졌다. 

이로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역에 총 4개 전문병원과 6개의 심리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협력함으로서 학생의 심리평가와 진단, 약물치료 및 놀이치료, 미술치료, 예술치료 등 사례에 따른 적절하고 전문적인 개입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지역 기관에서 학생들의 교육과 심리지원의 중요성을 공감해주시고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와 함께 협력하여 주심에 감사드린다. 이번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어려움에 처한 지역의 학생과 부모님께 아낌없는 힘이 되어 주리라 확신한다.”며 안락규 교육장은 협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협력체계를 활용한 다양한 학생 심리치료 지원을 원활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