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초등학교(교장 채규준) 는 3월 17일(목) 13시부터 학부모 200여명을 모시고 2016 1학기 교육과정설명회, 학부모 총회,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 학부모 연수(학교청렴문화 정착, 불법찬조금 근절, 학교폭력예방 등), 담임 선생님과의 자녀교육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날 학부모들을 초청하여 전 교사들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공개하였다. 오전에는 전담교사, 13:00∼13:40에는 담임교사 수업 참관한 5-1반 안지민 어머니인 김정아님은 “선생님께서 수업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학생들이 재미있게 학습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니 선생님이 존경스럽고 더욱 믿음이 간다.

특히 담임 선생님 수업에서는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어 수업을 이끌어 나가시고 친구들끼리는 주어진 과제를 서로 의논하며 해결하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었다.”고 말씀하셨다.

수업 후에는 교장선생님의 인사말과 함께 2016학년도 학교교육과정운영에 관한 안내, 학부모단체 소개, 학부모 총회 안건 심의 의결, 학교폭력 예방 학부모연수를 실시하였다. 특히 학부모연수(학교폭력 예방)에는 부천 오정경찰서 최승화 학교담당경찰관께서  학교폭력예방에 대하여 안내하여 주셨다.

이외 학부모와 담임 선생님과의 자녀교육상담시간을 가졌다. 학운위 학부모위원에 당선된 6-3반 강민재 어머니인 문정임님은 당선소감을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선생님들과도 의사소통을 잘하여 선생님들이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셨다.”고 말씀하셨다.

오늘의 만남은 학부모, 교사, 학생 등 동산초 모든 교육가족들이 새로운 각오로 2016학년도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할 것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