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서)은 8일 14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2016년 상반기 유?초?중?고 교장 207명을 대상으로 학교(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는 청렴서약서 낭독으로 시작하여 3월 1일자로 수원 교육지원청에 전직?전입?승진한 교장 소개와 함께 김기서 교육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각 과별 2016 상반기 주요 사업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기서 교육장은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만족하는 꿈과 감동이 있는 수원교육을 위해서는 ‘꿈을 키우는 학생중심 교육’,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과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 공감을 통해 ‘감동이 있는 현장중심교육’을 위해 수원교육 가족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수원교육지원청은 학교현장을 섬기고 지원하는 교육행정을 펼쳐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2016 상반기 수원교육지원청의 과별 사업 내용 전달에서는 수원교육지원청의 각 부서의 역할에 대한 안내와 지구장학 협의회의 활성화,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내실화를 통한 교원의 역량강화,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교육과정의 정상 운영과 학교 현장 중심 지원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경영지원과장은 청렴교육을 통해 부패방지와 직무 수행에 있어  합리성과 공정성을 실천함으로써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수원이 앞장서자고 강조하였다.

참석한 A초등학교 B교장선생님은 라데츠키 행진곡의 힘차고 경쾌한 음악 덕분에 2016 학교운영을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어 인상 적이었으며, 중요한 사업에 대한 과별 안내가 앞으로의 학교운영에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