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 Wee 센터(교육장 정진권)에서는 2016년 03월 03일에 위기학생 상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련 보고 및 실무자 간담회를 갖는다.

Wee 센터는 다양한 전문가들을 연계하는 멀티 상담 센터로 지역교육청에 위치하여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지역연계 등을 통하여 진단-상담-치료를 서비스하는 하는 원스톱 상담 센터이다.

이번 업무협약 보고 및 실무자 간담회는 안성시청, 안성 경찰서, 안성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안성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안성시 다문화 가족지원센터, 경기 평택 아동보호 전문기관, 경기도 의료원 안성병원, 평택고용센터, 평택안성 흥사단 평택시 청소년 쉼터, (사) 청소년 만세 천앙 청소년 단기 남자 쉼터 등 총 10개의 기관의 실무자가 참석하여 각 기관의 역할과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이다.

Wee 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위기학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종합적인 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안성교육지원청 정진권 교육장은 “요즘 학생들의 문제행동은 원인도 결과도 한 가지일 수 없다. 다양한 원인을 파악하고 종합적인 접근을 통해서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협약은 안성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다. 이렇게 안성 학생들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일을 하게 되어서 기쁘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