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016년 3월 2일, 2개월간의 작업을 통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교육행정 직무연수 동영상을 홈페이지(사이버행정→학교현장지원컨설팅→자료실)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교육행정 직무연수 동영상은 학교 현장에서 실무를 하면서 부딪히는 어려움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고, 법령의 잦은 개정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설문을 통해 8개 분야를 선정하여 편당 5~10분 내외로 총 31편 제작하였다.

이번 동영상은 예산편성, 입찰 및 개찰, 물품 취득 및 불용 절차 등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을 비롯하여 관계 법령을 음성으로 동시 녹음하여 업무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경영지원국장(최도영)은 “직무연수 동영상 제작을 통해 소속 직원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돕고 신규발령자 및 장기휴직에 따른 복직자들의 업무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요조사를 통해 각급 학교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야의 동영상을 추가로 제작할 예정이며, 우수한 점은 더욱 강화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하여 언제든지 스스로 학습이 가능한 상시학습 체계를 구축하고 학교 현장 중심의 행정 지원을 아낌없이 펼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