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정순봉 교육장)은 2016년 1월 11일부터 1월 22일까지 시흥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대상으로‘겨울 늘해랑학교’를 운영했다.

2015 겨울 늘해랑학교는 초등 4학급, 중등 2학급, 고등 2학급, 중-고 통합 2학급으로 총 10학급을 4개의 위탁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안전교육, 성교육, 직업훈련, 겨울스포츠 활동, 문화체험(뮤지컬, 영화관, 놀이공원, 박물관), 지역사회 시설 이용 등으로 다양하게 운영됐다.

시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즐겁고 안전한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위탁 기관 시설 안전 및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실무자 협의회를 통해 늘해랑학교 취지에 맞는 프로그램 계획·운영과 현장체험학습 중 일어 날 수 있는 각종 사고예방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상호 간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정순봉 교육장)은 2016년 1월 20일 늘해랑학교 운영 위탁 기관 중 시흥장애인 종합복지관과 어린이청소년 체육 문화연대를 방문하여 학생들의 체험활동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위탁 기관 관계자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였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정순봉 교육장)은“이번 겨울 늘해랑학교를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은 사회통합 능력이 향상되고, 학부모들은 양육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