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월 15일(금) 학부모와 원활한 소통을 위해 ‘경기 학부모 소통’ 모바일 앱을 개통한다고 밝혔다.
소통 모바일 앱은 경기지역 학부모에게 신속하고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부모 사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그동안 경기도 교육청은 학부모와 소통을 위해 교육감과 학부모 가 직접 소통하는 토크 마당을 실시하였고, 경기도 내 25개 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학부모와 간담회를 추진하는 등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여 왔다.
경기도 교육청은 오프라인 상에서 일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소통을 해왔으나, 모바일 앱 개통을 함으로써 경기지역 전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학부모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경기교육 정책 및 학부모지원 사업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학부모 네트워크 공간에서 학부모 간의 소통을 할 수 있다.
경기도 교육청 마을 교육공동체 기획단 유기만 단장은 “소통 모바일 앱을 통해 학부모와 언제 어디서나 소통하여 학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을 할 수 있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경기 학부모 소통’모바일 앱은 1월 15일(금)부터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