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 교육지원청(교육장 심학경) 고양특수교육지원센터는 12월 09일(수) 교양교육지원청에서 비영리 위탁 기관인 고양시 문촌 7 종합사회복지관, 늘 푸른 보육지원재단, 새누리장애인 부모연대 고양지부, 고양시 장애인 통합 부모회의 기관장이 참석하여 2015학년도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운영 위탁 기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매년 방학을 맞아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참여를 통한 성취감 획득과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방학 중 교육 및 보육지원을 통한 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실시되는 늘해랑 학교의 특성에 맞게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인터폴 및 프로그램을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협약기관들은 2015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운영, 늘해랑학교 운영 기간 중 프로그램 운영 및 학생 안전 관리, 늘해랑학교 운영비 지원 등 늘해랑학교 관련 업무가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협약하였다.

고양 교육지원청 심학경 교육장은, “이번 늘해랑학교 참여 협약기관은 방학기간 중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교육과 보육지원을 통한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교육의 경험을 기대하며 학생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 해주기를 바라고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을 통하여 특수교육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