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기 사단법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장 취임식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에 최선 다할 터”

장애노인을 위한 진정한 효와 사랑의 의미를 마련한 행사

▲ 지난 5월 28일 부천역사웨딩홀 부페에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 주관으로 제 29회 장애인의 날 기념 2009년 주간행사 및 경로잔치와 제 9기 부천시지회장 취임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5월 28일 부천역사웨딩홀 부페에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 주관으로 제 29회 장애인의 날 기념 2009년 주간행사 및 경로잔치와 제 9기 부천시지회장 취임식이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홍건표 부천시장, 한윤석 부천시의장, 한선재 부천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이사철 국회의원, 서영석, 유지훈, 이음재 경기도의원 등의 내빈을 비롯해 약 500여 명의 장애인과 노인 등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국민장 기간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일정을 연기할 수 없어 가능한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2부 행사에 마련되었던 노래자랑등의 코너는 실시되지 않았다. 1부 기념식에는 제 9기 지회장 취임식과 장애인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등의 순서가 이어졌다.취임식에서 표창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은 최강식 신임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최강식 신임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의 행사는 장애노인을 위한 진정한 효와 사랑의 의미를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사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표창대 회장은 치사에서 “취임식의 주인공인 최강식 지회장은 차근차근 실무를 익히고 성장하여 지금에 이르렀다”며 “오늘 모인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무한한 발전을 거듭할 것이다. 전폭적인 신뢰와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홍건표 시장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경로잔치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다함께 지혜를 모으자”고 축사했다.


한윤석 시의장은 축사에서 “새롭게 취임하시는 최강식 회장님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또한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경로잔치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받는 즐거움보다 주는 즐거움이 더 크다는 것을 알게하는 사랑 가득한 경로잔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사철 국회의원은 “최강식 지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함께 힘을 써달라”고 축사했다. 서영석 경기도의원은 축사에서 “오늘 이 자리에서 세 가지의 행사가 개최된다. 어르신들 모두 만수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인태섭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 후원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바쁜신 데에도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최강식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주시길 기원하며 오늘의 행사를 위해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앞으로 일을 잘 하겠다는 의미에서 최강식 지회장 내외가 참석자들에게 큰 절을 올렸으며 이어 참석 내빈 모두 앞으로 나와 장애인과 노인들에게 인사의 의미로 큰 절을 올렸다.내빈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표창 및 감사장을 받은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1부 순서가 막을 내렸다.


오혜진기자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