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재진, 새정치민주연합 김만수 후보 열띤 공방

6·4지방선거 경기 부천시장 후보인 새누리당 이재진, 새정치민주연합 김만수 후보가 27일 정책토론회에서 후보자들의 공약을 놓고 열띤 공방을 벌였다.

 두 후보는 이날 오후 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린 정책토론회에서 안전대책, 일자리 창출 방안, 문예회관 건립에 대한 입장 등에 대한 의견을 밝히면서 자신이 부천시장에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김 후보는 부천시장 출마 배경과 관련해 "일을 하다보니 4년은 어중간하고 짧다. 화장장, 뉴타운 등 홍건표 전임 시장이 만들어 놓은 것들에 대해 해결해야 할 부분이 많았다"면서 "계획했던 일들을 앞으로 4년의 기회를 통해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에 이 후보도 "48년의 애정을 가진 부천 토박이로서 누구보다도 시정을 조언해 줄 많은 동창과 동료들이 있다"면서 "부천의 안전 등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드러나면서 앞으로 더 이상 4년을 허비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안전대책과 관련, "내년까지 부천 전 지역에 CCTV 4164대를 설치, 완료하겠다"면서 "또한 365안전센터를 신설해 재난 방지 전문직 공무원을 채용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도 "안전과 범죄는 예방이 우선시 되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조기 CCTV확대와 안전교육센터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이들 후보들은 주요공약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해서도 방안을 내놨다.

 김 후보는 "부천의 기업이 활성화 되야 한다"면서 "부천의 문제는 땅이 좁고 땅값이 비싸서 기업들이 외지로 나간다. 소규모 기업들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 후보는 "무엇보다 경제가 살아야 한다"면서 "작은 중소기업, 영세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지원센터, 소상공인 옴부즈만 제도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들 후보들은 특히 문예회관 건립에 대해 대립각을 내세웠다.
 
  이 후보는 "문예회관 건립은 1400억원의 막대한 예산이 든다"면서 "부천의 재정적 여건을 고려해 장기적으로는 필요한 사업이지만 현재로는 무엇이 중요한 사업인지 판단해야 한다"고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에 김 후보는 "문예회관 건립은  부천필 전용홀을 포함한 20년 이상된 부천의 숙원사업이다. 문예회관은 반드시 만들어내야 한다"면서 "다만, 중앙공원 입지에 대해서는 지역 주민 여론을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지하철 7호선 급행열차에 대해서도 공방을 펼쳤다.

 이 후보는 "지하철 7호선 급행열차를 신설을 통해 운행시간을 단축시키겠다"고 밝혔으며 김 후보는 "온수역 회차 차량을 상동역 회차로 돌리면 운행시간이 6분에서 4분30초로 단축시킬 수 있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