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학급 미설치교 컨설팅 실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선엽)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 중인 컨설팅은 특수학급이 미설치된 유ㆍ초ㆍ중ㆍ고등학교 중 특수교육대상자가 배치된 일반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특수교육 업무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학교방문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배치 안내 및 특수교육에 관련된 다양한 지원방법에 대해 안내를 한다. 특히 일반교사에게 생소한 개별화교육계획의 작성 및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하여 개별화교육을 실시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 또한 특수교육실무사 관리 및 방과후 교육활동비 지원, 교통비지원, 급식비지원, 치료지원, 순회교육지원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업무에 조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수학급 미설치교 방문 컨설팅을 통하여 특수교육 업무담당자가 겪는 어려움을 파악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자에게 배움중심의 특수교육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나아가 통합교육에 대한 바른 이해 및 통합환경을 조성하는데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