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 개정 안내 연수

동두천양주지역 특수학급 설치교의 관리자 및 특수교사 연수

  2012년 동두천양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관리자 및 특수교사대상 특수교육 연수가 5월 24일(목) 우리교육지원청(교육장 한일순)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관내 특수학급이 설치된 유.초.중.고등학교 관리자 및 특수교사 10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개정) 안내 및 정책 방향에 관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이다.

한일순 교육장은 특수교육의 중요성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학교 관리자 역할의 중요성을 당부하면서, "특수교육대상자들이 차별없이 원만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통합교육의 실천에 대해 당부할 예정이다.

본 연수를 강의할 국립특수교육원의 이인 교육연구사는 지난 교육과정 개정은 제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에서 ‘정신지체ㆍ정서장애 학생’들을 위해 구성되어 현행 교육과정으로 이어졌던 기본 교육과정의 문제점들을 최대한 보완ㆍ개선하려고 한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이야기를 전한다. 또한 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을 이해하기 위해서 개정 배경, 개정 방향 및 중점, 주요 개정 내용을 중점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의 보편성과 특수성에 대한 조율은 보다 진일보한 방식으로 전개되어야 할 것이며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연구?행정 기관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함께 연동하여 특별한 교육적 요구의 반영 및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향한 구체화된 노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