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해 입법전문위원 기여공무원으로 선정

  경기도의회사무처 도시환경전문위원실이「경기도의회 의원 입법활동 지원 위원회」에서 선정하는 “2011년도 의원 입법활동 지원 최우수 부서”로 선정되었다.

  「경기도의회 의원 입법활동 지원 위원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실적, 창의성, 적극적인 입법절차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심사하여 매년 의원 입법활동 지원 최우수 부서를 선정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2011년도 실적을 기준으로 도시환경전문위원실을 선정하였다.

  도시환경전문위원실의 경우 조례 제?개정 실적 뿐만 아니라 입법예고, 세미나 공청회 개최 등 입안과정에서 전문가와 도민의 의견을 듣는 등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입법활동 지원 실적을 거두었으며, 이는 위원회 의원과 전문위원실 전체가 유기적으로 추진한 결과이다.

  특히 도시환경전문위원실 입법전문위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신성해씨는 프랑스 파리7대학 지리학 박사로 2006년 의회사무처로 처음 발령받아 현재까지 도시환경 입법분야의 전문가로 제8대의회 개원이래 “지역아동센터 지원 조례”, “쌈지공원 지원 조례”, “유통업 상생협력과 소상공인 보호 조례”, “빗물관리에 관한 조례” 등 도민의 생활과 밀접한 36건의 조례를 제?개정 하는데 적극적으로 입법지원 활동을 해왔다.

  신성해 입법전문위원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경기도의회 입법역량 강화를 위하여 힘써 왔으며, 입법지원 최우수 부서로 선정됨에 따라 의장표창 및 국내 의정연수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