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2010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광명교육지원청에서는 유.초.중.고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120명)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27일 철산초등학교 글로벌 인재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최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 관련 사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어, 성폭력 예방 교육이 강조되는 시기에 이루어진 연수로 '장애학생의 성적행동 대처 및 성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로 인구보건복지협회 윤경민 강사 강의로 진행되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 하고 상담을 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도 일반인들과 마찬가지로 성적 욕구를 가진 하나의 개체로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고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자리가 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장애를 가진 아이들도 비장애 학생들과 똑같은 발달과정을 거치고 있어 성교육에 있어 특별하게 접근하는게 아니라 보다 더 정확하고 올바르게 접근해야 하는 방법을 배워서 좋았다"고 하였다.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장애학생의 성교육은 부모뿐만아니라 교사, 학생이 더불어 같이 이뤄져야 교육현장에서 안전한 성교육이 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