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회의 개최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규)은 '함께 나누는 갖추갖추 의정부교육 실현'이라는 주제로 교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지난 10일 의정부 지역 유치원원장 및 특수학교장을 비롯한 초·중·고등학교장 67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교육장을 비롯한 장학진과 함께 교육활동에 책무성을 갖고 솔선수범하여 고품격 의정부교육을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지난 9월 1일자로 수원교육청 학무국장에서 승진한 이은규 교육장과 중임·전보 및 승진된 동오초 이상실 교장을 비롯한 14명의 교장들의 약력소개와 인사말씀으로 교장회의를 시작하였다.

  이은규 교육장은 제13회 교육장배 학교간 수영경기대회에서 입상한 학교에 대한 상장 및 트로피를 수여하며 치하하였고, 인사말에서 "모든 교장은 책무성을 갖고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공직자의 바른 몸가짐을 실천할 뿐 아니라, 학생들을 위한 바른 인성교육과 기초학력이 튼튼한 학생의 육성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하며 "교육수요자에게 만족을 주는 고품격 의정부교육을 함께 이끌어갈 것"을 당부하였다.

  신종선 경영지원과장은 반부패·청렴문화의 확산, 청렴도 향상을 위한 클린계약제도 성실 수행, 2010년도 추경예산 및 2011년도 본예산 편성 철저, 학생수용계획 등을 전달하고 철저한 학교 시설물 관리를 당부하였다.

  이어진 연수에서는 청렴교육과 성희롱예방교육이 실시되어 관리자로서 솔선해야 하는 청렴자세를 확립하고, 근무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성희롱의 예를 알아보고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노력과 관리자로서의 해결방법을 알아보았다.

  특색 있는 학교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으로 교육과정에 대한 학교장 자율권이 강화된 가운데 학교의 특색을 살린 교육의 실현으로 갖추갖추 고품격 의정부교육을 다짐하여 회의를 마쳤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