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10 유ㆍ초ㆍ중ㆍ고 특수학교장회의 개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지난 7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ㆍ초ㆍ중ㆍ고 특수학교(원)장 129명을 대상으로 학교(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미래의 경쟁력 확보! 교육이 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 회의는 변화와 도전으로 미래를 창조하는 구리남양주교육 실현으로 미래사회의 국가경쟁력을 키워나가기 위해 학교장이 2학기 학생들에게 제시할 비젼을 제시함으로써 학교 경영 마인드를 제고하도록 하였으며, 지난 1일자로 교육청에서 교육지원청으로 명칭이 변경됨으로써 생기는 일선학교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각 부서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안내를 하였다.

  또한, 2학기를 맞이하여 각급학교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하여 각급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컨설팅 장학 실시 계획, 과학교육의 내실화 를 위하여 과학실험실 운영 방안, 학교운동부의 교육적 관리 방안 및 학생건강체력시스템 운영 방안, 유아교육 선진화 추진 계획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및 종일반 운영 방안, 특수학급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통합교육 운영 방안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평가방법개선 등에 관한 안내를 함으로써 공교육의 정상화를 꾀하도록 하였으며, 특히, 교수학습지원과에서 창의적 체험학습활동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 문화공연 체험활동, 봉사나눔 체험활동, 역사 체험활동 등의 학생들의 체험활동에 소요되는 예산을 급당 50만원 지원하고 있음을 안내하여 학생들의 체험활동을 강화해 나가도록 안내하였다.

  또한 학생인권 친화적 학교 만들기를 위하여 학생체벌금지, 학생의 획일적 규제금지, 기분 좋은 등ㆍ하교길 만들기에 대한 협의를 통하여 학생 중심의 새로운 학교 문화 풍토 조성으로 사랑과 감동이 넘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방안에 대한 연수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김문수 교육장은 앞으로 교육지원청이 학교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원체제로 탈바꿈할 것을 다짐하면서 미래의 국가경쟁력은 교육에 있음을 강조하고 학교장들에게 학교문화혁신을 위하여 수업혁신, 교실혁신, 행정혁신, 제도 혁신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