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학교 덕천빌리지 2기 학부모 연수 개강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제2특수교육지원센터(행복학교 덕천빌리지)는 지난 7일 안양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나(我)를 찾는 행복한 여행'의 학부모 연수를 개강하였다.

  '나(我)를 찾는 행복한 여행'은 ‘내 자녀 바로 알고 지도 하기’, 좋은 부모 되기‘ 등으로 학부모님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연수이며 2010년 12월말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총 12회 운영된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의 제2특수교육지원센터는 덕천초등학교 내에 소재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 행복학교 덕천빌리지로 개관하였다.

  관내 유.초.중.고교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기 주도적 체험활동을 위한 체험 학습장으로 게임과 다양한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놀이 체험실, 케익과 과자를 만들고 바리스타를 체험할 수 있는 요리 체험실, 다양한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는 사진 촬영실, 3D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영화 관람실, 음악놀이 체험실, 미술 체험실, 그림자 놀이 체험실 그리고 개별 치료와 상담을 위한 행복 치료실 등 총 8개의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 평일 오전에는 '체험 한 마당'의 1일 체험 활동이 운영되고, 오후에는 '넌 정말 보석이야'의 특수 방과후학교가 , 매월 2,4주 토요 휴업일에는 '빵빵한 우리가족 빵 만들기' 의 가족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장애 특성에 따른 지속적인 맞춤형 치료지원과 자원봉사자 지원을 통하여 특수교육을 더욱 활성화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