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김포교육지원청 특수직업전환교육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대곶중 윤성인 학생은 "오늘 스쿠버 다이버를 보니 나도 수영을 열심히 해서 스쿠버 다이버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김포 관내 중ㆍ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전환교육을 실시하였다. 2010년에는 직업전환교육 프로그램으로 '제과ㆍ제빵' 수업과 '일일 직업생활체험활동'을 계획하여 실시하고 있다.

  '제과ㆍ제빵' 수업은 매주 월요일마다 김포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약 100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재료를 계량하는 것부터 포장하는 것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함으로서 미래의 제빵 왕을 꿈꾸고 있다.

  이 수업에 참가한 통진중 이우성 학생은 "눈은 잘 보이지 않지만 빵을 만드는 것이 너무 재미있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여 빵을 잘 만드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올해 새롭게 계획된 '일일 직업생활체험활동'은 지난 3일 서울 63빌딩과 한강공원에서 학생 100명과 교사 및 봉사자 30명으로 총 1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특수학교 교육과정 중 '직업 교과'를 기초로 여가생활하기와 지역사회 이동하기 등을 통해 적절한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며 여러 가지 직업을 탐색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김포에서부터 서울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하고, 63빌딩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직업을 갖기 위한 기초를 닦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대곶중 윤성인 학생은 "오늘 스쿠버 다이버를 보니 나도 수영을 열심히 해서 스쿠버 다이버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