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2청사는 지난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포천 한화리조트에서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이하 교복투)을 실시하고 있는 11개 지역교육청 사업담당자 및 경기도연구지원팀 위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교복투사업은 도시저소득층 밀집지역 학생에 대한 교육, 복지, 문화 지원 사업으로 이번 연수는 향후 교복투사업의 발전을 위한 각 사업지역의 역할 및 사업방향 설정을 위해 강의 및 분임 토의형태로 진행되었다.

  이에 2010년도 상반기 사업평가 및 컨설팅 실시 결과를 기반으로 지역교육공동체에 대한 의미를 재확인하고 사례발표 및 경기도 컨설팅결과 분석에 대한 강의를 토대로 총 4개 주제로 나누어 분임토의를 실시하였다.

  각 분임은 영유아 사업 활성화, 연구지원팀 활성화, 성과지표 개발, 지역교육공동체 모색을 주제로 협의를 거친 후 경기도 연구지원팀의 자문을 통해 향후 사업추진 전략에 대한 자문을 받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연수 참석자들은 "이번 연수로 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사업담당자로서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며 "앞으로 담당자로서 자부심을 갖고 저소득층 학생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기회 보장을 위하여 교복투 사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